본문 바로가기

[레시피,맛집]

매콤한 콩나물 불고기, 콩불~

반응형





   매콤한 콩나물 불고기, 콩불~   





매콤한 콩나물 불고기, 콩불~




콩나물 불고기, 콩불 이라고 들어 보셨어요?

저는 맛집 프로그램에서 봤는데 왠지 딱~~ 끌리는게 맛있을 것 같았어요. ㅎ

따로 메모해 두었다가

얼마전 정말 맛있게~~ 볶아 먹었답니다.

야채를 듬뿍 곁들여 볶고

또 쌈야채로 푸짐하게 준비해서 쌈까지 싸 먹으니까

영양 밸런스도 맞고 좋던걸요~

한번 만들어 보세요. ^^








쇠불고기 400그램 (넉넉한 2인분)

냉동 불고기 해동시켜 사용했어요.








양념장 - 고추장 4T + 고춧가루 1T + 맛술 2T + 올리고당 2T + 설탕 1/2T

+ 간장 2T + 다진마늘 1T + 다진 파 2T + 참기름 1T + 고추씨 기름 1T

후추 깨소금 넉넉히








해동시킨 고기는 페이퍼 타월로 잘 감싸

핏물 제거해 주시고요.








준비한 양념장에 조물 조물 재웁니다.








양파 반개 분량

굵게 썰어 넣어 주세요.








콩나물 200그램 준비하고요.








맛타리 버섯도 먹기 좋게 찢어

대략 100그램 정도 넣었어요.

기타 대파, 부추, 청홍 고추 넣어 주셔도 괜찮고요.

부재료는 마음껏 준비하세요~








준비한 고기와 양파, 버섯을 넣고

볶아 주세요.








센불로 볶다가

재료에서 수분이 나오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볶습니다.








어느 정도 고기가 익었으면

콩나물을 넣고요.








부드럽게 살살 볶아 주세요.








콩나물에서 수분이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잘 볶아 집니다.

물녹말 끓는 쪽으로 넣어

걸쭉하게 만들어 주시고

참기름, 통깨로 마무리 하시면 완성~~

남은 양념에 밥 비벼 먹어도 완전 환상이에요~~ ^^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