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맛집]

[술안주]감기와 피부미용에 최고 - 단호박 닭날개조림

반응형







  [술안주]감기와 피부미용에 최고 - 단호박 닭날개조림 


감기와 피부미용에 최고 - 단호박 닭날개조림



<단호박 닭날개조림>

서양에서 감기를 걸리면 최상책으로 닭고기 스프를 먹었다고 합니다.
닭고기는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이고 목감기 치료와 가래 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단호박 역시 피로회복과 감기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지요.


<재료준비>
주재료 : 닭날개 10개, 단호박 ¼개, 양파 ½개, 홍고추 1개, 마늘 3쪽, 실고추 조금.
양념장 : 간장 2큰술, 물엿 2큰술, 조미술 1큰술, 다시마국물 한 컵, 식물성 기름, 소금, 후추, 참기름 조금씩.

닭 날개에 칼집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다음 약 30분 정도 재어 놓습니다.

단호박은 깨끗이 씻은 다음 4등분하여 씨를 도려내고 도톰하게 칼질을 합니다.

달구어진 팬에 양념된 닭날개를 노릇하게 구어 냅니다.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편으로 썰은 통마늘과 홍고추를 넣어 살짝 볶아 향을 냅니다.

다시마 국물을 붓고 간장, 물엿, 조미술, 소금 약간을 넣어 간을 맞추고 끓입니다.

끓인 양념장에 단호박과 노릇하게 구운 닭날개를 넣고 국물이 자박자박 할 때까지 조림을 합니다.

국물이 자박하게 되면 양파 썰은 것을 넣고 간장과 물엿, 맛술을 가미하여 간을 맞추고 조려 윤기를 냅니다.

조려 윤기가 나면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그릇에 담아 실고추를 살짝 얹어냅니다.

감기 예방에 최고로 좋은 음식 4가지가 있습니다.

단호박. 키위. 참치. 닭고기.

이중에서 단호박과 닭고기(닭날개) 2가지를 혼합하여 조리한 단호박닭날개조림...

두가지를 한꺼번에 드시면 감기예방에 더 탁월한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단호박 속의 비타민 C는 혈관 벽이 산화되어 굳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동지에 호박을 먹으면 중풍이 걸리지 않는다는 옛말도 있습니다.
특히 단호박에는 머리를 좋게 해주는 성분이 풍부해서 입시를 앞둔 수험생이 먹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닭날개를 조리할 때에는 날개에 칼집을 넣어야 양념도 잘 베고 구울 때도 빨리 익게 됩니다.

또 단호박은 껍질까지 먹어도 좋으므로 깨끗이 씻어 껍질째 조리하고 두툼하게 썰어야 단호박의 풍부한 맛이 나게 됩니다.

닭고기 부위중 최고로 맛있는 부위가 닭날개라고 하죠.

쫄깃한 질감과 고소한 맛이 나오는 닭날개...그래서 옛부터 닭날개 만큼은 닭고기를 조리한 분의 몫이기도 했습니다.

닭날개에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을 예방하는 성분이 풍부해 양귀비가 즐겨 먹었다고 하네요.

양귀비가 즐긴 닭날개.....

우리들도 닭날개를 많이 먹어, 감기도 예방하고 피부미인이 되어야겠습니다..

남자의 피부도 소중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