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맛집]

봄을 닮은 샐러드.. 토마토자몽샐러드

반응형





   봄을 닮은 샐러드.. 토마토자몽샐러드  



봄을 닮은 샐러드.. 토마토자몽샐러드

때가되면 오는봄을 억지로 기다리다보니.. 마음만 급해지는것 같아요...

푸른잎도돋겠고, 꽃도피는 봄이 마냥 그리워지는 날들입니다...

봄을기다리며 식탁이라도 봄을 한가득 느끼고자 ..

며칠전 공수해온 자몽과 토마토를 이용해 만든 토마토자몽샐러드를 만들었어요

다이어트식품으로 많이 알려진 토마토와자몽...~


 



토마토자몽샐러드

재료

자몽5쪽, 방울토마토6개, 돌나물조금,

소스 - 올리브유2큰술, 매실액1큰술반, 식초3큰술, 꿀2큰술반, 다진양파2큰술, 청양고추1/2개, 파슬리가루조금,

오레가노홀조금







익혀먹을 수 록 몸에좋은 채소중에 하나가 토마토라네요

심혈관질환이나전립선암을 예방하기도 한데요 ~

그러니 보일때마다 마구 챙겨먹자구요 ~

토마토의 윗부분에 칼로 열십자모양을 만들어줍니다..







바글바글 끓는물에 넣었다~ 바로 꺼내찬물에 식히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2~3초는 데쳐야 껍질이 잘 벗겨지더라구요...

데친후 찬물에 담궈 껍질을 벗기면 되요





오이는 적당한크기로 썰고 자몽은 껍질을 벗겨 적당한크기로 준비하구요...

껍질벗긴토마토와 돌나물도 준비했어요 ~

이재료말고도 봄에 먹을 수 있는 채소를 더 넣으셔도 될듯해요 ~





소스재료를 모두섞어 준비하고요...

꿀과식초는 조절하시면 될듯해요...







접시에 채소와 과일을 담고 소스를 부어 드시기만 하시면 되요...

가볍고, 상콤하고, 달콤한 토마토자몽샐러드...~~

봄을 한가득 먹을 수 있는 샐러드 같아요 ~






특별히 고기가 없어도, 이렇게 만든 샐러드 한접시가 ~

깔끔하니 참 맛있답니다...~~






씁쓰름하지만 달콤한 자몽과 채소들의 만남 ㅋㅋㅋ

소스가 너무 달콤해서 후루룩 ~~ 마시기도 하는 봉서방 ~~~

아...바로이거야 ~~ ㅋㅋ







아삭아삭 너무 상콤하고 달콤한

토마토자몽샐러드....

봄을 미리드세요 ㅋㅋ~~





상콤하니 맛있는 자몽샐러드도 함께하세요 ~

자몬샐러드 만드는법 - http://blog.naver.com/choco520/1401252560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