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맛집]

간단히 영양많은 오징어볶음~...

반응형




# 간단히 영양많은 오징어볶음~...





# 오징어 볶음....






 

쭈꾸미 철임에도 불구 비싼 쭈구미를 대신하여 오징어로 볶음을 해먹었어요~...

간단하게 해먹을수 있는 음식중 하나인거 같아요~....

오징어 덮밥으로 해도 한끼는 거뜬한......

그리고 술안주로도 아주 좋지요~....ㅎㅎㅎ

** 오징어의 효능...

1. 오징어 먹물에는 항균, 항암 성분이 들어있다.

2. 오징어에는 EPS, DHA가 함유되어있어

뇌기능을 증진시켜 학습 및 기억력 향상뿐 아니라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2. 오징어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좋게하며, 피로회복에 좋다.

3. 오징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주어 당뇨 예방에 좋다.

4. 오징어에는 핵산과 셀렌이 들어있어 노화와 성인병 예방에 좋다.

궁합이 맞는 음식은 당근이다.

오징어에는 비타민 A가 부족한데 기름에 볶은 당근과 먹으면 비타민 A를 보충할수 있다.

오징어는 강한 산성식품으로 위산과다나 소화불량인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것이 좋다.

오징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먹기도 하는데...

이때 건오징어는 생오징어의 5배 정도나 많은 칼로리가 있으므로 피하는것이 좋다.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 :

오징어 1마리반, 양파 중1개, 당근 1/2개, 청양고추 2개, 표고버섯가루 1 1/2T,

고추장 2T, 진간장 1T, 고추가루 1T, 깨소금, 소금약간, 참기름, 마늘, 대파,포도씨유, 매실효소(물엿)

만들기 :

(양념장을 만들어야하지만 전 번거로워 제맘대로 걍~~합니다...ㅎㅎ)

1. 오징어는 깨끗히 씻어 껍질을 벗겨 먹기좋게 잘라놓구요~...

2. 야채도 썰어서 준비를 합니다.

3.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어 향을 내주어요~...

4. 먼저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다가 고추장과 진간장,고추가루, 표고버섯가루를 넣고 볶아요~.

5. 청양고추 넣고 볶다 오징어와 대파를 넣고 매실효소나 물엿을 넣고 빨리 볶아요~...

(오징어는 오래 볶으면 질겨져요~...ㅎㅎ)

6. 마지막으로 참기름 넣어 마무리해요~...

이렇게 한끼 반찬으로 술안주로 뚝딱!!

오징어 볶음이 태어났네요~...

밑반찬을 별로 좋아라않는 저희집은....

찌개든 볶음이든 한가지 굵직한 메인 반찬만 있으면 되지요~.......

야채를 아삭함과 오징어의 부드러움이 잘 어울리네요~...

그리고 약간의 매콤함까지....ㅎㅎㅎ

오늘 저녁 메뉴 어떠세요?.......









반응형